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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기획자(Merchandiser : MD)'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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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상에는 수 많은 직업이 있다. 그중 '상품기획자(Merchandiser : MD)'에 관하여 알아보자!

 '상품기획자(MD)'란? 상품에 대한 계획ㆍ구입ㆍ가공ㆍ상품진열ㆍ판매 등의 결정권을 가진 책임자를 말한다. 'MD'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유통업체MD'와 '제조업체MD'로 나눈다. 그 외에세분하면 '의류MD'ㆍ'쇼핑몰MD'ㆍ'유아용품MD,'ㆍ'식품MD' 등이 있다.

 '제조업체MD'의 업무를 살펴보면, 정보분석ㆍ상품기획ㆍ생산ㆍ판매촉진 등을 담당한다. 

 이러한 'MD'가 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ㆍ숫자를 다루는 능력ㆍ트렌드 예측 및 상품화 능력ㆍ마케팅 능력ㆍ공간감각&색체감각능력 등이 필요하다. 대학의 관련 학과로는 디자인계열학과ㆍ마케팅정보과ㆍ유통경영과ㆍ경영학과ㆍ무역학과ㆍ경제학과 등에서 관련 공부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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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실명제,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주고,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하지만, 익명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댓글을 함부로 다는 '악플러'들로 인해,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실명제란? 인터넷 이용자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가 확인되어야만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릴 수 있고, 올린 글이나 댓글은 작성자의 실명이 공개되는 제도이다. 인터넷 실명제는 2007년 ‘제한적 본인 확인제’라는 이름으로 도입된 바가 있었다. 인터넷의 역기능을 해소하여, 사이버 세계의 신뢰를 높이고,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하지만, 2012년 헌법 재판소에서 이 제도가 표현의 자유와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 언론의 자유 등... 개인 기본권을 제한하고 공익의 효과도 미미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이 제도는 도입 5년만에 폐지되었다. 이 제도에 대한 사용자들의 찬/반 의견을 들어보자! ▲ 찬성측 : 인터넷 실명제를 도입해, 악플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인권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익명이라는 가면 뒤에 숨어 타인을 비방·비난하는 것을 막고, 자신이 쓴 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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