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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증을 유발하는 근육통, 극복해보자!

 평소보다 과하게 일을 하거나, 갑자기 큰 충격을 받게 되면, 근육통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근육통이 왜 생기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먼저 근육통에 대해서 알아보자!

 근육통은 근육부위에 생기는 통증을 말한다. 또한 다양한 질병이나 장애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근육통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의 과도한 사용으로,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근육통이 일어난 부분의 근조직을 현미경으로 살피면, 근육에 피멍이 들거나 미세하게 찢어진 것을 관찰할 수 있다. 근육통은 보통 운동이 끝나고 12시간 후에 나타나는데. 24~48시간 사이에 가장 심하게 나타난다. 이후, 3~4일 지나면, 사라지는 양상을 보인다.

 

 그럼, 근육통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할까?

 근육통이 생기면 휴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돕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있는데, 대표적인 음식으로 '고추'와 '체리'가 았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신경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기능을 한다. 그리고 체리는 아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이나 통증을 억제하고, 완화한다.

 

 

 이 대처 방법들을 잘 숙지하고 있으면, 근육통이 나타났을 때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생활 속에서 자주 일어나는 근육통을 잘 관리해, 건강한 일상을 누리자!